먼저 여러 가지로 바쁘신데도 불구하고 영주중앙로타리클럽 제 46대,47대 회장단 이 · 취임식에 참 석해 주신 국제로타리 3630지구 고당 정두관 총재님, 우현 김성범 12지역대표님, 각 클럽 회장님과 회원님, 내외빈 여러분, 본클럽과 자매클럽 인 국제로타리 3721지구 울산로타리클럽 포산 김성민 회장 님과 회원님들 그리고 사랑하는 가족 여러분의 참석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아울러 지닌 임기동안 남다른 열정으로 영주중앙로타리클럽을 힘차게 이끌어 오신 복암 금정호 회장님 이하 임원분들께도 고생하셨다는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영주중앙로타리클럽 회원 여러분!
취임하는 저는 여러 가지로부족한 점이 많습니다. 하지만 회원 여러분의 사랑과 봉사를향한 열정과 에너지를 믿고 이 자리에 셨습니다. 현재 사회는 코로나19 팬더믹과 경제 불황 등으로 격동적인 시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봉사와 헌신은 이 지구상에서 가장 아릅다운 사업임을 믿고 누군가의 도움이 필요한 곳이면 어느 곳이든 마다 않고 손길을 내미는 것이 로타리안의 임무입니다. 그런 연유로 먼 발취에서 바라보기만 하는 사람 보다는 모든 봉사를 우리 로타리안들의 일로 생각하고 찹여하여 행동하는 적극적인 자세가 어느때 보다 절실히 필요 합니다.
회원 여러분!
여러분의 도움을 받아추진하고자 하는중접 사업 몇 가지를 말씀 드리겠습니다.
첫번째, 새로운 회원 영입에 박차를 가하겠습니다.
새로운 회원은 본 클럽의 자산이기 도 하지만, 한국로타리의 미래이기 도 합니다. 영주중앙로타클럽이 지속적인 역량을발휘하는 단체가되기 위해서는 미래의 역량있는 주역들을 영입해야 하고 박차를 가 해야 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전 회원이 합심하여 회원 증강에 힘써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두번째, 참여하고 싶은 주회 및 내실 였는 봉사 활동을 만들겠습니다.
참여하고 싶은 주회를 만들기 위해 각종 프로그랩, 이벤트를 임원들과 아이니어를 공유하여준비하겠 습니다. 또한 금전적 지원 보다는 실사를 통하여 취약계층 등 도움이 손길이 필요로 하는 곳에 진정성 있는 나눔과 내실있는 봉사를 할 것입니다.
셋째, 지구임대료 지불과 지역사회 환경 분야에 힘쓰겠습니다.
현재 지구는 몸살을 앓고 였습니다. 미래의 우리 자손들을 위해서라도 개인부터, 가정, 지역사회등 환경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실천 계획을 수립하겠습니 다. 회장 혼자서 중접사항을 추진하기는 협 이 듭니 다. 햇빛은 하냐의 초점이 모아질 때만 불꽃을 피울 수 있습니다. 회원 개개인 의 봉사 보다는 가족이 함께 하고 모든 회원이 하나가 되어 봉사 할수 였도록 참여와도움을 간곡히 당부드립니다.
끝으로 오늘 귀한 걸음 해 주신 이 자리에 모이신 내 · 외빈 한분 한분의 가정에 좋은 일만 가득하시 길 기원하며 이상으로 취임사를갈음하고자 합니다.